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국민의당 출신이 경선에 포함된 과천시장 국민의힘 후보 경선은 국민의당 후보자 배려 차원에서 경선기간을 길게 잡고 있어, 과천시장 후보자 경선결과는 5월초에나 나올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과천시청 전경.


과천시장 선거에 나선 국민의힘 모 후보자는 "30일 경기도당에서 과천시장 선거에 나선 후보자 5명이 모여 경선비용 분배 등을 논의하게 될 것"이라며 " 이 자리에서 경선 일시와 여론조사 기관 등을 공개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 후보자에 따르면 과천시장 선거 국민의힘 후보경선은 5월 첫째주 중반에 실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후보과천시장 후보자 경선은 양당 통합으로 뒤늦게 접수한 국민의당 출신 박재영 후보를 포함해,  고금란 김기세 신계용 허정환 후보 등 5인 경선이 진행되고 있다. 


국민의힘 과천시, 도의원 후보자와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은 시장 후보자가 결정된 뒤 일괄 발표될 것으로 보여 같이 늦어질 전망이다.





Φ 국민의힘 의왕시 등 경기도 시장군수 후보 12명 경선결과 발표


국민의힘 경기도당은 29일 경선에서 승리한 도내 12곳 시장군수 후보자를 확정, 발표했다.


김성제 전 의왕시장이 의왕시장 후보로 확정됐고 ▲김포시장 김병수 전 국민의힘 대선후보 광역교통개선지원단장 ▲ 포천시장 백영현 전 포천시 소흘읍장 ▲파주시장 조병국 전 국민의힘 파주을 당원협의회 위원장 ▲가평군수 서태원 전 가평군청 미래발전국장 ▲양평군수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 ▲광주시장 방세환 전 광주시청 정책위원 ▲연천군수 김덕현 전 기획감사실장 ▲구리시장 백경현 전 구리시장 ▲양주시장 강수현 경기도당 부위원장 ▲동두천시장 박형덕 전 경기도회 의원 ▲의정부시장 김동근 전 경기도 행정2부지사 등이 경선에서 승리했다.


이로써 국민의힘 경기지역 기초단체장 후보는 지난 23일 중앙당에서 발표한 김용남 수원특례시장 후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후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후보 등 3명을 포함해 모두 15곳이 확정됐다. 


국민의힘 경기도당은 30일 11개 단체장 경선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7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