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중앙고등학교는 20일 오후 창의동 시청각실에서 대입수시전략설명회를 열었다.

1,2학년 학부모 120여명이 참여, 오후 9시까지 두 시간 동안 귀 기울였다.

 

20일 오후 과천중앙고에서 대입수시전략설명회가 열렸다.  과천중앙고제공 


 최석진 교장은 '학교가 학부모와 함께 공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다'는 제목의 강연에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취미와 적성에 맞는 길로 가야한다고 강조하고 중앙고의 중점인 ‘맞춤형 진학지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대교협 및 경기도 진학 리더교사 대표강사는 현장 경험에서 우러난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회를 재미있게 풀어갔다.


 마지막 순서로 과천중앙고 진로진학상담교사가 나서 맞춤형 진학지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그는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의 전략으로 비교과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진로활동과 자율활동 기록의 중요성을 제시하며 중앙고에서 기획하고 있는 진로 탐색 및 진로설계 심화프로그램을 자료집을 통해 소개했다.


그는 학생과 학부모가 어떻게 학교활동에 참여하고 소통해가야 하는지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또 영어능력을 바탕으로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새로운 유형의 대학, 미네르바 스쿨의 한국형 대학 출범에 대한 소식도 안내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