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24일 “정부과천청사 앞 잔디마당(중앙동6번지)을 반려견 놀이공간으로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해 8월4일 6번지 땅을 비롯해 정부과천청사 일원에 주택 4000호를 짓는다고 발표, 올해 6월 과천시장 주민소환투표가 실시되는 등 큰 반발을 산 바 있다. 


정부과천청사관리소는 지난 10월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6번지 땅에 청보리 밭을 조성했다. 과천시가 조성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과천청사관리소가 관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천시는 24일 청보리밭 옆 6번지땅을 반려견 산책코스로 허용키로 관리사무소측과 의견을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김종천 페이스북 


과천시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과천시는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반려견을 동반한 시민이 보다 자유롭고 안전하게 산책과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노력해왔다”며 “ “그동안 정부과천청사 관계부서와의 협의를 가졌다”고 했다.


과천시는 “정부과천청사 앞 잔디마당을 반려견 놀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과천청사 관계부서와 여러 차례 협의를 진행하고 최근 이를 확정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과천시는 앞으로 반려견을 키우는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청사잔디마당을 반려견 놀이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반려견과 함께 잔디마당을 이용할 때는 다른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목줄 착용과 배변 수거 등 펫티켓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개물림 등 반려견 관련 사고 책임은 반려견을 동반한 시민에게 있으니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과천시는 “최근 반려견과 산책하는 시민이 많은 관문체육공원과 중앙공원 화장실 앞에 반려견 목줄 거치대를 설치하는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과천시 관계자는 이날 이와 관련, "반려견 놀이 시설을 설치하는 개념이 아니고 주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놀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하도록 청사관리사무소 측과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현재도 적지 않은 주민들이 평소 반려견을 데리고 와 산책을 즐기고 있다.


관계자는 "반려견 놀이공간 시설을 설치하도록 허용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아직 긍정적 답변을 듣지 못했다"며 "주민들은 평소처럼 반려견을 데리고 와 자연스럽게 시간을 보내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목줄을 매는 것은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8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