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사업 추진에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내년도 예산 반영 사업 설명회를 동별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김종천 시장은 22일 별양동주민센터에서 ‘2022년도 예산 반영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김종천 과천시장이 22일 별양동주민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과 통장들이 모인 가운데 내년도 예산반영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과천시청
 

일정은 22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각동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참가 대상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이 직접 주관한다.


 김 시장은 내년도 일반회계 예산 3,944억 원에 대한 주요 편성내용과 시립요양원 건립, 제2실내체육관 건립,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단독지역 전신주 지중화 등 대규모 사업에 대한 방향 및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분야별 추진 사업을 설명했다.  

 

 과천시는 그동안 예산 반영 사업 설명회를 매년 시청 대강당에서 대규모로 한차례 진행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도 동별로 맞춤형 사업 설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동별로 나누어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과천시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동별 주민참여예산과 주요사업에 대한 동별 맞춤형 설명회 개최로 이와 관련한 상세한 질의 및 자유로운 의견 개진 등 보다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2022년 예산안 동별 설명회를 통해 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주요 사업에 대한 주민 여러분의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 같다. 내년도 사업에 대한 주민 여러분의 의견도 잘 경청하여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