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토리아리 과학축제 포스터. 과천시청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은 오는 17일 ‘제19회 온라인 과천 토리아리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과천 토리아리 과학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융합과학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으로 에어드리 공원 등에서 열려 왔으나,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열지 못했다. 


‘제19회 과천 토리아리 과학축제’는 ‘코로나19 시대의 슬기로운 과학문화 체험’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또한 코로나19가 엄중한 상황임을 감안해 과천시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생중계 하기로 했다.




사전 신청한 유아(6,7세) 100명과 초등학생 300명 참여


이번 과학축제는 11시 ‘과학특별강연’, 13시 ‘과학마술콘서트 공연’, 14시 ‘융합과학탐구실험’ 3개 분야로 진행된다.

과학 크리에이터 ‘이효종’의 ‘과학특별강연’은 과학 교과서와 대중문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양자역학’의 개념들을 알아보는 시간이다. 본 강연은 현대 물리(양자 역학)에 대해 친밀감을 느끼게 해 줄 것이며, 특히 물리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다.


‘과학특별공연’은 최형배 마술사의 ‘과학마술콘서트’로 마술 속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배우는 신개념 마술 공연이다. 본 공연에서는 ‘과학과 마술의 대결’, ‘빛의 환타지’ 등 마술처럼 느껴지는 신기한 과학 현상들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융합과학탐구교실’은 자석용수철우주선, 탄소회로도 등 대상별 실험 꾸러미(2~3가지 실험)로 다양한 과학 원리와 현상을 과학선생님의 강의와 실험 결과물로 배우는 활동이다. 


본 활동에는 사전 신청한 유아(6,7세) 100명과 초등학생 3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과천 토리아리 과학축제를 비대면 행사로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특별히 온라인으로 준비한 과학강연과 과학공연, 과학실험에 많은 어린이와 학생들이 참여해 ‘코로나19 시대의 슬기로운 과학문화체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