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단체 '과천시민행동' 출범...김동진 " 개혁운동 할 것"
  • 기사등록 2021-07-26 18:23:07
  • 기사수정 2021-07-26 18:27:08
기사수정



김종천 과천시장 주민소환투표를 이끌었던 시민활동가 김동진씨가 최근 시민단체를 결성, ‘세금낭비를 막는 시민보호 캠페인’에 나섰다.


김동진 씨는 26일 " ‘과천의 미래를 바꾸는 시민행동’(약칭 과천시민행동) 단체 결성을 지난 21일 동안양세무서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그는 “임의단체로 신고했다”고 했다. 


그가 신고한 시민단체 정관에 따르면 ‘과천시민행동’ 목적은 ① 정부, 정당, 지자체 등 권력을 통해 과천시민의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려 할 경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 ② 시민이 주인 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구체적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 실천 ③ 과천시의 예산낭비성 정책, 조례 및 사업을 감시하고, 세금이 올바로 쓰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개진 등으로 신고했다. 


과천시민행동은 주요 사업으로 ▲정부, 정당, 지자체 등 포퓰리즘 정책으로부터 시민보호 캠페인 ▲과천시의 예산낭비성 정책, 조례 및 사업에 대한 감시활동 ▲지역의제의 발굴·대안의 연구개발과 정책 제안 등을 내세웠다.


과천시민행동은 공동대표제로 운영하며 사무소는 과천시에 두기로 했다.  


지난 6월 방송사에서 주최한 과천시장 주민소환 투표 실내연설회에서 투표 청구인 대표로 발언하고 있는 김동진씨. 이슈게이트 자료사진. 


김동진씨는 과천시장주민소환투표 청구 활동뿐 아니라 그동안 과천시 관사의 시민환원을 위한 조례개정 운동을 벌여왔다. 

관사조례 개정을 위한 주민청구안 서명을 받았으며 과천시의회에 주민조례개정안을 시민청원해 받아들여졌다. 


김동진씨는 “과천시민행동을 통해 과천시의 여러 현안에 대해 목소리를 내겠다”며 “회원을 모집해 잘못된 정책에 대해서는 공동으로 개혁운동을 벌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3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