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이어지는 과천 기부 열기
2020-03-18 13:22:53
과천시민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과 방역마스크 기부가 꾸준히 이어져 민·관 협력의 모범적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과천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민과 단체 등의 기부가 계속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과천시협의회(회장 우근태) 회원이 2백만원, 과천한국난보존회(회장 김종업)도 1백만원의 기부금을 과천시에 전달했다” 고 밝혔다.
지난 16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과천시협의회(회장 우근태) 회원들이 2백만원을 기부했다. 사진=과천시제공
또 앞선 11일 과천시체육회(회장 김건섭) 임직원 및 회원 종목 단체장들이 43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과천시에 따르면 17일까지 기부금은 총 1억 1,300만원이다.
과천시는 전달받은 기부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코로나 19 감염 예방 활동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역마스크 기부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지난 11일 과천주공2단지 공동주택 재건축단지 천성우 조합장과 정비사업 현장 시공사인 SK건설(주)와 롯데건설(주)에서 귀한 마스크 600장을 기부했다. (사진)
한국효문화센터(이사장 최종수)에서도 마스크 500장을 과천시에 전달했다.
시는 “전달받은 마스크를 긴급 돌봄이 이루어지고 있는 관내 어린이집에 전달했다” 고 밝혔다.
많이 본 이슈
- 과천5단지재건축 이진규 조합장 인터뷰... “12월말 분양모집공고 계획”
- 신천지 항소심서 이정미 변호사, '건물 드론사진' 증거물 제출...“8월12일 선고”
- 이수과천복합터널 사업, “올 하반기 착공, 2032년 개통 목표”
- 정부, 지방선거 끝나자 과천경마장 이전 밀어붙이나
- 감성 충분했지만 아쉬움 남긴 ’26 보광사 과천 산사음악회‘
- 과천시, K-패스·기후동행카드 이용자에 월 3만원 환급
- 과천연예예술인협회, 12일 ‘2026 가요콘서트 IN 과천’ 개최
- 과천시 원문동 주민자치위원회 ‘한마음 축제’ 역량강화
- ‘명청대립’ 파문... 李 지지율 ‘데드크로스’
- 시민회관 수영장, 7~8월 매주 토 자유수영 시간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