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북 또 발사체 2발 쏴, 일본이 한국보다 12분 빨리 감지 2019-08-24 08:48:17


북한이 24일 새벽 또다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

이달 들어 5번째, 올해 들어서는 9번째 발사에 해당한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은 오늘 아침 함경남도 선덕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2회 발사했다”고 밝혔다. 

일본 교도통신과 NHK는 한국 국방부 발표(오전 7시36분)보다 빠른 오전 7시24분과 7시28분에 각각 ‘북한이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보인다’는 일본 정부 발표 내용을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발사체가 일본 영역이나 배타적경제수역(EEZ)에는 도달하지 않은 것 같다면서 일본 정부가 미국과 함께 관련 정보를 수집하면서 발사체의 종류 등을 분석 중이라고 소개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