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서울대 학생의 '조국 사퇴' 촛불집회 등을 비난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에 대해 “오버하지 마셨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박용진 의원은 이날 종편 <채널A> ‘김진의 돌직구쇼’에 출연해 “그는 민주당도 아니다. 편 들어주시려는 건 고맙게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유 이사장이 서울대생들이 마스크를 쓰고 집회에 참석한 것을 빈정거린데 대해서도 “분명히 말씀드리는데 (복면금지법 반대라는) 더불어민주당의 입장은 전혀 바뀐 게 없다”면서 “옛날 유시민 이사장이 학생운동 할 때 부모님이 걱정하셨지 않느냐. 나라 걱정하는 마음은 우리 젊은 친구들도 마찬가지”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한번에 검찰, 언론, 대학생을 다 등 돌리게 만드는 일을 했다”며 거듭 유 이사장을 비판한 뒤, “유시민 이사장의 20대나, 박용진의 20대나, 지금 20대나 피의 온도는 똑같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도 비슷하다. 그 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고 얘기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재정 경기교육감이 제1저자로 등재된 조 후보 딸의 의학논문을 ‘에세이’라고 감싼 데 대해서도 “청문회 준비하는 민주당 청문위원들을 더 난감하게 만들었다"며 "힘들어 죽는 줄 알았다”고 토로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