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자유한국당은 22일 북한의 천안함 폭침도발과 연평해전 등을 '불미스러운 충돌'이라고 표현한 정경두 국방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정 장관의 발언은 국방부장관으로서 해야 될 국가안보 책무를 저버린 행위“라며 장관의 자격이 없다고 힐난했다. 

이양수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정 장관의 '불미스러운 남북 간 충돌'은 귀를 의심케 하는 불경스럽기 짝이 없는 망언"이라며 "정 장관은 이미 국방부장관 자격을 상실했다. 문 대통령은 국방부장관을 경질하고, 인사권자로서 그 유가족들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은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 정경두 장관이 북한의 계획적 도발로 침몰된 천안함 전우들의 절규를 망각하고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욕되게 하고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대한민국 예비역 장성단의 구국활동과 750여 육·해·공, 해병대 예비역 장성 회원들을 모욕했다"며 정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정 장관은 지난 20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백승주 한국당 의원의 질의에 '서해 수호의 날'을 놓고 "남북 간의 불미스러운 충돌로 인해 벌어진 교전에서 순국한 장병들을 기리는 날"이라고 답변했다. 

또 정 장관은 '전직 장성 400여 명이 9·19 군사합의를 비판하고 정 장관을 질책하고 있다'는 윤상현 한국당 의원의 지적에 "예비역들이 상당히 잘못된 지식으로 이념 때문에 그렇게 하고 있다"고 발언해 예비역장성들이 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4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