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바른미래당의 선거제 패스트트랙 동참에 대한 당내분이 확대되고 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9일 선거법 개편안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추진 방침을 밝히자 지상욱 의원 등 8명의 소속 의원들이 당 의사결정 방식에 반발하며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했다. 

동참한 의원은 지상욱, 유승민, 유의동, 이언주, 이혜훈, 정병국, 하태경, 김중로 의원이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협상 중인 선거제 개편안은 물론, 이를 공수처법과 검경수사권 조정 법안 등 다른 법안과 연계해 처리하는 것에 반대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당규에 따르면, 재적의원(26명)의 4분의1이상이 요구하면 의총 소집을 요구할 수 있다. 소집 요구가 있을 경우 원내대표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의총을 소집해야 한다. 이에 따라 20일 의총이 열릴 예정이다. 


지상욱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의회민주주의와 당헌ㆍ당규를 함께 파괴하고 있다”며 당 지도부에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국민들이 잘 알지도 못하는 연동형 비례제를 당 소속 의원들의 추인을 받아야 한다고 적시된 당헌의 절차도 무시한 채, 게다가 (개편안 반영) 결과도 여당과 정의당에게만 이로운 선거제와 주요 법안들을 왜 이렇게 처리하려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당을 자기 생각대로 몰고 가겠다는 발상은 위험하다”며 “의원총회 소집요구서를 의원들의 서명을 받아 제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42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