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경원 “김정숙 여사와 절친 손혜원, 초권력형 비리”
  • 기사등록 2019-01-17 10:53:05
  • 기사수정 2019-01-17 10:53:25
기사수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정숙 여사와 숙명여고 동창이다”며 “이 사건은 단순한 부동산 투기가 아니라 초권력형 비리”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손 의원은 단순한 여당 초선 의원이 아니다. 영부인과 고교 동창이고, 문재인 대통령 당선 직후에도 숙명여고 동창회에 함께 갔다”고말했다.

그는 “손 의원은 김정숙 여사와 절친으로서, 정치에 입문하게 된 경위도 동창인 김정숙 여사 때문이었다”며 “단순히 집값 오른 정도가 아니라 초권력 비리”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부동산 실명법을 비롯해 실정법을 위반한 부분도 드러나고 있다”며 “오늘 국회 윤리위에 손 의원을 징계해달라고 하는 요구서를 국회의장에게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나 대표는 “다른 것을 떠나 국회의원은 윤리강령에 따라 사익을 추구할 수 없고, 부당한 이득도 추구할 수 없다”며 “중징계 사안이라고 보고 요구안을 제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재판개입 의혹에 휩싸인 서영교 의원에 대해서도 “그동안 적폐 대상이었던 사법농단을 바로 여당의 실세 의원이 했다는 것이 밝혀졌다”며 “검찰은 이 부분에 대해서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