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와대가 27일 국가안보실 문건이 유출됐다는 아시아경제 보도에 '가짜 메일'이 기사화된 것이라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대변인이 “한미동맹을 이간질 하는 반국가적 내용”이라는 말도 했다. 전례 없는 초강력 대응이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국가안보실은 오늘 오전 안보실을 사칭한 가짜 메일이 외교전문가들에게 발송되고 결국 언론에 기사화까지 된 데 대해 경찰청 사이버수사과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청와대는 이 건이 단순한 오보 차원을 넘어서 언론 역사에서 전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악성이라고 판단한다"며 "허위 조작 정보가 생산 유포된 정도가 굉장히 심하고 내용도 한미동맹을 이간질하는 반국가적 내용"이라며 수사 의뢰 이유를 밝혔다. 

그는 이어 "끝까지 파헤쳐서 누가 이런 일을 벌이는지 밝히고 최소한의 확인도 안하고 보도한 언론사에도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그는 청와대의 별도 조사 계획에 대해선 "어제 보도가 나온 후 청와대 민정수석쪽에서도 자체적으로 안보실과 함께 경위 파악을 했고 민정과 안보실 차원의 조사를 넘어선다고 판단해서 오늘 수사를 의뢰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2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