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 신청 받아 - 전기자전거 구입 시 최대 3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21-05-07 11:10:13
기사수정


과천시는 7일부터 24일까지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신청을 받는다.

 

과천시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지원은 ‘과천시에 2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사람’으로서 1인당 1대, 1대당 구입 금액의 30%이내 (1인당 최대3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과천시민 100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기자전거 구입 시 1대당 최대 30만원 지원, 100명 대상, 초과할 경우 추첨 



2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 인원이 100명을 넘는 경우 추첨을 통해 전기자전거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과천시의회 류종우 의원이 지난해 12월 ‘과천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전기자전거 보조금 지원 근거를 마련, 지난 3회 추경에서 보조금 예산 3천만원을 확보했다.


류종우 의원은 “전기자전거 구입비용 지원을 통해 친환경 이동 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며, 증가하는 차량으로 인한 도심지 교통체증 해소 및 배기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저감으로 시민의 건강한 삶을 도모하고자 조례를 개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조례는 경기도에서 최초 시행되는 만큼 보조금의 규모와 지원범위를 정하는 것에 있어 고민이 많았다"며  “금회 신청 현황을 확인한 후 예산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담당 부서와 협의하여, 더 많은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9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