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가 지난해 8월에 이어 관내 노인들에게 농산물 꾸러미를 배포했다. 


과천시는 30일 "과천시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경로당 우리 농산물 꾸러미’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과천시 관계자는 "경로당 사업 보조금으로 부식비와 양곡비가 나가는데 올해도 코로나19 확산으로 경로당 이용이 제한돼 어르신들에게 사용하지 못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밥한끼라도 더 드시도록 노인회 과천시지회를 통해 농산물 꾸러미를 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과천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노인들에게 배급한 우리농산물 꾸러미. 사진=과천시청 


농산물 꾸러미는 경로당 회원 중 희망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14일까지, 각 가정에 택배를 이용해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내용물은 1인당 5만 원 상당의 잡곡과 건어물 등의 우리 농산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8월에도 노인 1600명에게 꾸러미 배포



과천시는 지난해 8월에도 관내 노인 1천6백여 명에게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배포했다. 

꾸러미에는 미숫가루와 국간장, 조미김, 고추장과 된장 등 친환경 농산물과 가공품 등이 들어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경로당 운영이 정상화되지 않아 경로당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과천시가 설명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9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