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2020년 하반기 과천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해 표창과 포상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과천시 영예의 얼굴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상을 받은 과천시 젊은 공무원들.
왼쪽부터 이승준 자치행정과  주무관, 노형완 환경위생과  팀장, 김종천 과천시장, 유경삼 환경위생과 주무관, 조명주 도시정책과 주무관, 강우석 열린민원과 주무관. 


영예의 주인공은 △‘환매권 손해배상청구소송 적극대응’ 자치행정과 이승준 주무관(장려상) △‘재건축단지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장기민원 해소’ 환경위생과 노형완 팀장(도전상) △‘시민중심의 과천형 스마트시티 조성’ 도시정책과 조명주 주무관(도전상) △‘소각시설 노후화 및 시설용량 부족에 대비해 과천시 자원정화센터 현대화 사업 추진’ 환경위생과 유경삼 주무관(도전상) △‘조회되지 않는 조상땅 찾기 적극지원’ 열린민원과 강우석 주무관(도전상)이다.


과천시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해 실무평가회의를 개최하여 적극성, 창의성 및 전문성 등 5개 평가지표로 각 부서에서 추천한 공무원을 심사하고 최종적으로 인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5명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였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반기별로 우수공무원을 선정하여 시장 표창과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적극행정’이란 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과천시는 조직 내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상반기부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9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