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는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청소년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과천시는 지난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020년 하반기 교통비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주소를 둔 만 13세 ~23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거주기간 제한은 없다.



교통카드로 버스나 전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실적이 있으면 최대 6만원까지 지역화폐로 환급 받을 수 있다.
교통비 지원금액은 상하반기 각 6만원씩 연 12만원이다. 교통비 사용금액이 6만원을 초과해도 6만원까지 지급하며 미달되면 사용한 금액만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 (https://www.gbuspb.kr)에서 신청가능하다. 검색창에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로 검색해도 된다.

지원대상 교통수단은 경기버스(시내, 마을) 이용실적과 경기버스 이용 전‧후 서울‧인천버스‧전철로 환승한 경우에는 서울‧인천버스 및 전철까지 지원해준다.

2020년 상반기 미신청자는 소급해서 신청가능하다.


신청을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교통카드 등록과 지역화폐 등록을 해야한다.
지역화폐가 없는 경우 교통비 신청 전에 반드시 개별적으로 지역화폐를 발급받아 휴대폰에 미리 등록한 후 신청해야 한다.
만 13세, 2G폰 사용자,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는 청소년은 세대원의 지역화페로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콜센터(031-120) 및 과천시 교통과(02-3677-22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9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