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청사 아파트 반대” 민주당사, 과천청사 앞서 피켓 시위 - 김종천 시장도 나와 ...시민대책위 "시민들 동참" 호소
  • 기사등록 2021-01-08 15:38:06
  • 기사수정 2021-01-08 16:10:43
기사수정



정부과천청사 및 청사마당 아파트 공급계획에 반대하는 과천시민들이 8일 이번 겨울 들어 최강 한파 속에서 정부과천청사와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잇따라 피켓시위를 벌였다. 

민주당사 반대 시위에는 김종천 과천시장이 처음으로 동참해 격려했다.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열린 과천시민광장 사수 시민대책위 원정시위에 김종천 과천 시장과 이소영 민주당 의원이 나와 시민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이슈게이트 


지난해 11월부터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가져온 “정부청사 마당 아파트 공급 반대” 과천시민 원정시위가 새해 들어 처음으로 이날 오전 민주당사 앞에서 열렸다. 

이날 집회에는 김종천 과천시장이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같이 현장에 나와 시위를 격려했다. 

 

과천시민 7명은 "정부청사는 유휴지가 아니다""청사부지는 시민들에게 돌려주라""광화문 광장에도 아파트 지을 거냐" 등 피켓과 패널을 들고 정부과천청사 일대 아파트공급을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김 시장은 "저도 여러분과 한 마음이다"라고 격려했다. 

또 "정부를 설득하고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서 시민들이 동의할 수 있는 해결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여의도 집회 때 마다 참석한 시민대책위 김태훈씨는 사수운동이 장기화되면서 “ 코로나로 대규모 집회도 못하고 시민들의 관심도 조금씩 멀어질까 걱정이다”고 했다.

그는 “‘과천시민광장 사수회’라는 비영리단체를 만들고 단체명의의 통장을 개설했다” 고 밝히고 “시민들의 작은 관심과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번 겨울 들어 최강 한파가 몰아닥친 8일오전8시56분쯤 정부과천청사 앞에서 과천시민이 "청사부지는 노무현의 약속! 문재인은 배반마라!'라는 내용의 패널을 들고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독자제공 



앞서 이날 오전 8시 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과천시민 2명이 과천정부청사 4거리에서 릴레이 피켓시위를 이어갔다.

한 시민은 “ 저희 친정어머니신데 연세도 있으셔서 하루 쉬시는 건 어떤지 전화 드렸더니 아이들을 위해 이거라도 해야한다면서 나가셨네요” 라며 “ 저도 2월에 이사 가면 꼭 참석하겠습니다. 같이 지켜나가야죠”라고 시민광장사수 단톡방에 올렸다.

이에 시민들은 존경스럽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날 집회에도 일부 시민들이 응원하는 커피쿠폰을 보내 응원했다.


Δ시민광장사수 시민대책위 "여러분 같이 동참 해주세요" 


과천시민광장사수시민대책위는 이날 릴레이 피켓 시위에 대해 “ 오늘 최강한파에도 과천시민들은 피켓을 들었습니다. 9월부터 지금까지 피켓시위 방 몇 분이 돌아가며 매일 피켓시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고 했다.

그러면서 “한분씩 하루 40분씩만 피켓을 같이 들어주셔도 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빨리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같이 해주세요. 여러분이 필요합니다”고 동참을 호소했다.


시민대책위 관계자는 “ 이렇게 추운 나날들이 계속되고 있다. 진짜 조금만 서 있어도 발이 시려운 날이지만 아침에 피켓을 들어주시고 저녁에 피켓을 들어주시고 여의도 민주당 당사 앞에서 피켓을 들어주시고 계신 분들이 진짜 과천의 영웅들이다”며 “조용히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묵묵히 과천을 지켜내시는 분들 내년에 이분들이 진짜 과천시민 대상 타셔야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고 지역 커뮤니티에 올리기도 했다.


시위 집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이소영 의원과 김종천 시장이 격려차 집회 현장을 방문한 것과 관련 “오늘같이 관심 갖고 항상 같이 함께 해달라고, 앞으로도 그리고 꼭 지켜달라고!라고 하고 싶다”라며 “ 작년 김종천 시장이 시민들 앞에서 시장직을 걸고 지키겠다고 한 그 말씀 꼭 지켜주시길 기원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9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