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의회 과천화훼종합센터 건립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종락)가 29일 연구위원을 위촉하고 첫 연구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29일 과천시의회에서 열린 과천화훼종합센터 건립 특위 연구위원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과천시의회 


이날 오후 과천시의회 열린강좌실에서 열린 연구위원 회의에서 주암동-과천동 일대가‘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 및 ‘과천주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로 지정됨에 따라 화훼농가의 재정착을 위한 생산자들의 이주단지 문제 등이 집중 논의됐다.

이와 함께 화훼종합센터의 연구개발(R&D) 부지, 과천화훼종합센터 건립과정 중 임시판매시설의 확보 및 사업방안 등에 대한 현안점검이 이뤄졌다. 


특위는 8월 13일 개최 예정인 과천화훼종합센터 건립 특위 1차 회의에서 주요과제 논의와 함께 화훼종합센터 건립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할 계획이다. 


과천화훼종합센터 건립 특위는 화훼산업이 과천의 상징적인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국가 주택정책 실행으로 화훼산업이 붕괴 위기에 봉착함에 따라 지속적인 과천화훼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특별위원회다. 


박종락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과천 화훼산업의 역사가 길지만 시대적인 흐름에 따라 화훼산업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며 “미래에 더 가치 있는 과천 화훼산업이 될 수 있도록 화훼산업 발전에 일생을 바쳐온 연구위원들과 대안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8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