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민 흡연율이 낮아지는 등 2019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과천시가 보다 건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시보건소는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 만19세 이상 성인 916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과천시는 현재흡연율, 금연시도율,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률 등의 주요 지표에서 2018년과 비교해 크게 개선됐다.

  특히 현재흡연율은 14.6%에서 11.2%로 낮아졌으며, 현재흡연자의 금연 시도율은 15.9%에서 38%로, 동승차량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률은 27%에서 40.3%로, 연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률은 39.7%에서 45.9%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대부분의 결과에서 전국 및 경기도 평균 대비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매년 시·군·구 단위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및 위험요인 현황통계를 생산하는 국내 유일한 건강조사다.  지역보건사업을 기획 및 시행, 평가하는 근거자료 생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조사는 건강생활실천, 감염병 관리, 만성질환관리, 안전관리 등 21개 영역에 대한 211개 문항으로 진행됐다. 


  과천시보건소는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를 위해 매년 생애주기별 금연교육 및 흡연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관내 사업장 및 군부대 등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과천시보건소는 “예방접종 대상별로 우편물을 배부하여 접종을 독려하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기간에는 거주하는 동별로 접종일을 분산시켜 시민들의 대기소요 시간을 줄이고 편의성과 접종률을 향상시켰다”며 “  앞으로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취약계층의 건강 형평성 제고와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홍보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8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