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공공청사 1부지,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설계완료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조감도.  과천시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청사 1부지(부지면적 1,674㎡)에 사업비 249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3,733㎡,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과천시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계용 과천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공사 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건축 설계 용역 결과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설계 용역이 완료됨에 따라, 올해 9월 공사에 착공하며, 오는 2026년 4월까지 공사를 마칠 예정이다.



과천시는 24일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과천시 




현재 지식정보타운 스마트케이 빌딩 지하 1층에 입주해 운영중인 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2026년 하반기 중에 자리를 옮길 예정이다. 


신축되는 갈현동 행정복지센터에는 민원실과 복지상담실 이외에도, 주민의 문화교육 프로그램 등을 위한 강좌실과 동아리실, 청소년 문화의 집, 주민자치 사무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공사가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 복지와 행정 서비스를 위한 공간을 넘어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50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