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지식정보타운 개통도로, 이달 하순부터 주정차 단속
  • 기사등록 2023-03-06 14:50:54
  • 기사수정 2023-03-06 14:53:49
기사수정



과천시가 6일 과천지식정보타운 개통도로, 갈현동 가일1로 등에 대해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 및 단속에 따른 행정예고를 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과천대로 8길 모습.  이 도로를 포함해 과천 지정타 내 개통도로 대부분이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지정돼 단속 대상이 된다.  이슈게이트 


과천시 행정예고에 따르면 과천지정타 내 개통도로는 대부분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지정됐다. 


과천시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과천경찰서 교통안전시설심의위에서 통과된 내용이 2월에 통보된 것”이라며 “(행정예고가 끝나는 대로) 단속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과천 지정타 주정차금지 도로에 대해 “일부 도로는 지난해 9월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이미 주정차금지구역이다”며 “주택가 지역 도로를 제외하고 나머지 지정타 내 대부분 개통도로가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지정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과천시는 이날부터 21일까지 보름 간 행정예고를 하고 이후 단속 시행에 나설 방침이다.


이 같은 지정타 도로 주정차 단속이 북의왕IC~과천대로 8길 연결과 관계있는지 주목된다. 


주정차 금지 구역으로 신규 지정된 과천시 가일1로 구역.  과천시 


과천시는 이와 함께 갈현동 가일1로, 가마솥회관에서 숲속의 옹달샘까지 660m를 신규 주정차단속 금지구역으로 지정했다. 

단속은 지정방향 우측이며 좌측은 단속이 유보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3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