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노인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 사업 홍보 나서... 만 60세~64세 1,100원, 만65세 이상 무료로 실시



과천시 보건소가 만60세 이상 어르신에게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 사업’을 벌이고 있다.



과천시보건소에서 한 시민이 스케일링을 받고 있다.  과천시 



24일 과천시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2020년 2월부터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으나, 지난해 7월 재개했다.

과천시는 잇몸질환 발생이 많은 어르신의 잇몸병 진행을 억제하고, 치근면 우식 예방 및 시린이 방지를 위해 매년 불소도포와 스케일링을 실시하고 있다.


어르신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로, 만60세 이상~만64세 어르신은 1천1백원이 부과된다. 

과천시 보건소는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을 위해 방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바른 치아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구강위생관리용품도 함께 배부한다. 


불소도포와 스케일링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과천시 보건소 구강보건실(02-2150-3833~4)에 전화해  사전예약한 뒤 방문하면 된다.


과천시 보건소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복지시설, 경로당 등을 직접 방문해 구강보건교육과 구강관리위생용품을 배부하는 등 어르신의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