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과천갈현초등학교 통학 어린이의 안전을 위한 방범용 CCTV 34대가 주변 어린이 통학로를 중심으로 오는 2월까지 설치된다고 과천시가 1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개교한 과천 갈현초등학교. 16일 과천시는 갈현초 주변에 방범용 CCTV 34대를 설치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슈게이트


과천갈현초등학교는 지난해 9월 개교했다. 학교 주변은 아파트와 단독주택 등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당초 LH는 조성공사가 완료되는 2025년 이후에 방범용 CCTV를 설치한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과천시에서는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으로 통학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CCTV 우선 설치를 요청하고 협의를 이어왔다. 

 이에 따라 LH는 과천갈현초등학교 주변 10개소에 34대의 CCTV를 2월까지 설치 완료하기로 했다. 


특히 과천시에서는 해당 CCTV가 신속하게 가동될 수 있도록 LH가 시의 통신선로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과천시 통합관제센터와의 연계 준비도 마쳤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LH와 과천갈현초등학교 주변 방범용 CCTV 우선 설치 협의가 잘 마무리되어, 아이들 안전에 대한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세심하게 챙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8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