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2일 안양시는 안양역 2번 출구 맞이방 내에 있는 ‘안양역 스마트도서관’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 접근이 힘든 시민들을 위해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도서 대출 및 반납을 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12일 안양시는 안양역 스마트도서관을 새정비했다고 밝혔다. 안양시

유동 인구가 많은 안양역에 비치된 스마트도서관을 용량이 확장된 최신사양의 무인대출반납기로 교체해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도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도서관에는 최신 베스트셀러 도서 500여 권이 탑재되어 있으며, 안양시립도서관 관외대출 회원이면 누구나 1인당 2권씩, 7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안양역 역사 운영시간(04:00~24:00) 중이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안양시에서 운영하는 스마트도서관은 총 4곳으로 안양역(2번 출구 맞이방), 범계역(4-1번 출구 지하 범계광장), 인덕원역(2∙3번/4∙5번 출구), 동안구청(1층 로비)에 있다.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스마트도서관 검색 페이지를 통해 도서 목록 검색이 가능하다.


최대호 시장은 “스마트도서관을 통해 시민분들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 시대 비대면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독서문화생활 영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