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년 정책에 대한 청년 참여폭 대폭 늘려... 해당 사업 참여자 내달 14일까지 접수



과천시가 지역 청년의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관련 정책 추진을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과천청년 네트워크 참여자’와 ‘청년 멘토링을 위한 멘토-멘티’를 각각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천청년 네트워크 참여자는 과천시가 추진하는 청년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신규 정책의 제안, 정책 대안 제시의 역할을 통해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게 된다. 


과천시청 전경. 


과천청년 네트워크에는 만19세~39세 과천시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향후 선발된 25명의 참여자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복지·행정, 문화, 생활 등 3개 분과에서 활동하게 된다. 


과천시는 지역 청년의 사회진출과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멘토)와 청년(멘티)를 이어주어 전문가가 청년에게 지식과 정보뿐만 아니라 구체적 경험과 과정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과천시 멘토링사업에 참여할 멘토는 각 분야에서 3년 이상 활동(재직)하고 있는 전문가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 만19세~39세 이하 과천시 청년이면 누구나 멘티로 참여할 수 있다. 


과천청년 네트워크 참여자와 청년멘토링 참여자는 내달 14일까지 과천시 홈페이지(www.gccity.go.kr)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과천시 청년 네트워크 및 멘토링사업과 관련해서는 복지정책과 청년인구정책팀(02-3677-2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6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