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강당에서 ‘스마트한 홍보 전략을 위한 홍보 교육’을 실시했다. 

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과천시 직원들이 지난 18일 스마트홍보를 위한 강의를 듣고 있다.  과천시 


과천시는 시정 홍보에 대해 직원들이 적극적인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정책 운영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과천시는 직원들의 시정 홍보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앞으로도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좋은 정책이 있어도 시민들이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시민들이 과천시의 좋은 정책을 잘 알고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광고PR 전문가인 소영식 엔자임헬스 상무의 강의와 권현수 머니투데이 경기본부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소영식 상무는 ‘적극적인 홍보(SNS)와 생각변화-성공한 정책 홍보에서 배운다’를 주제로 광고·PR 캠페인 사례를 들어 성공적인 정책 홍보를 위해 필요한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그는 “성공적인 홍보전략은 자기 일에 주인의식을 갖는 것부터 시작된다”라면서 “어떤 일을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틀에 박힌 사고를 하기보다는 ‘왜?’라는 질문을 통해 근본적인 솔루션을 찾아가는 것이 홍보 업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을 해결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권현수 본부장은 ‘현직 기자에게 듣는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 성패 열쇠’를 주제로 업무 추진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자대응 요령, 보도자료 작성 요령, 효과적인 보도자료 사진 촬영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