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가 주말인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권리 존중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19일 정부과천청사역 구내에서 아동권리 존중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시 



이날 시민 이용이 많은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사 내에서 벌어진 캠페인에는 과천시아동참여위원회 아동참여위원과 과천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이 참여했다. 


과천시는 최근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및 아동참여위원회를 발족하고 아동권리옹호관을 위촉하는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 포토존 운영 △시민 대상 아동권리‧아동학대 예방 퀴즈 △아동학대 예방 홍보 포스터 전시 등으로 진행됐다. 

과천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등 아동의 4대 기본권을 포함한 아동의 권리에 대해 알렸다.

아동학대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실현되기 위해 무엇보다 지역사회의 이해와 관심이 중요하다”라며 “특히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서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이 있는지 늘 관심을 가지고 함께 살펴봐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