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왕현철 PD는 KBS PD로 공채 입사해서 , <세계는 지금>, <역사탐험>, <역사추리>, 등 30여 년 동안 TV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특히 조선의 역사에 꾸준히 관심을 가졌으며 KBS 퇴직 후 제2의 인생으로 <조선왕조실록>의 완독에 도전했고 2021년 1권에 이어 이번에 2권을 세상에 내놓게 되었다.




우리는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통해서 오늘의 나를 반추하고, 역사를 거울삼아 세상을 비추고 바라볼 수도 있다. 또한 현실의 해답을 찾기 위해 역사에 질문을 던질 수 있다. 

저자는 그 길을 조선왕조실록을 통해 찾고 있다.  

저자 왕현철은 조선왕조실록 500년의 기록은 우리를 되돌아보는 역사의 거울”이라며“사적인 감정이나 선입견을 빼고 철저한 사실을 근거로 객관적 시각을 전달하는 것이 생명인 다큐멘터리 기법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라고 말한다.


‘왕PD의 토크멘터리 조선왕조실록’은 역사적 지식과 안목을 키워주는 책이다. 

조선왕조실록을 현장 중계하듯 전달하며, 우리가 무심코 넘긴 사건과 인물을 포착해 역사 읽기의 재미를 더한다. 

저자는 다양한 이야기로 현재에 말을 거는 조선왕조실록을 통해 국가의 운명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파고든다.

 과거의 기록과 오늘의 삶에는 그 흔적을 찾아가는 즐거움이 있고,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는 길이 있다. 우리가 역사에 관심을 갖고 조선왕조실록을 읽는 이유이다.


 ㈜스마트북스가 출판했고 가격은 1만7천800원이다. 신국판으로 328쪽.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