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8일밤부터 내린 폭우로 과천시 피해가 속출했다.

과천시는 전 직원이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이 9일 과천시문원동 청계마을 폭우 피해지역을 둘러보고 있다.  과천시 


신계용 시장은 9일 새벽 관내 침수 피해 지역과 위험 예상지역인 양재천과 사기막골천 등 관내 하천과 문원동과 광창마을, 꿀벌마을 등을 찾아 관계 공무원에게 피해 복구를 위한 발 빠른 조치를 당부했다. 

신 시장은 “24시간 비상대응체제를 유지하면서 신속한 조치와 선제적 대응으로 추가 피해가 없도록 면밀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과천시에 따르면, 9일 현재까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직접적인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다만 지난 8일 밤 대규모 주거용 비닐하우스가 밀집한 꿀벌마을에 이재민 16명이 발생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이 9일 폭우 피해지역 꿀벌마을 등을 방문해 주민을 위로하고 있다. 


과천시에 따르면 주거용 비닐하우스 150여 동이 밀집한 과천동 꿀벌마을의 비닐하우스 8동에 밤사이 빗물이 들어차 전기가 끊겼다. 

 8동에 살던 8가구 16명은 과천시가 제공한 임시 거주시설 관문체육관, 상하벌 마을회관, 과천2통 마을회관으로 이동했다.

과천시는 생필품 등을 지급했다. 향후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해 지역 내 민간구호 단체 등과 협조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2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