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 등급(나등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과천도시공사 전경.  



지난 2021년 실적을 바탕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과천도시공사는 지속가능경영, 경영(재무)성과, 사회적가치 등 3개분야 13개 세부지표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사회적가치 분야에서 95점 이상의 고득점을 획득하며 지역사회 공헌, 윤리경영, 재난안전관리 등에서 우수한 실적을 입증했다.

ESG경영의 선도적 도입과 혁신 추진 노력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상황에도 멈춤 없는 공공서비스 제공, 과천시 자족기능강화 및 지속가능한 도시개발 사업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내 현안사항 해결에 앞장서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점도 우수 등급을 받는데 기여했다. 


이근수 사장은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경영평가에서 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변화하는 사회에 적극 대응하고 경영혁신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를 발굴하고 시민과 소통하며 과천의 미래를 선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