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 포일어울림·백운호수 도서관, 운영시간 확대 - 평일 저녁 10시까지 운영, 토·일요일 운영
  • 기사등록 2022-08-01 11:19:46
기사수정

의왕 백운호수도서관이 지난달 19일부터 시민 독서 편의를 위해 평일 저녁 10시까지 운영 시간을 확대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의왕시 포일어울림도서관 사진= 의왕시


이어 2일부터는 포일어울림도서관도 평일 야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휴관일 축소로 오는 14일부터는 일요일에도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포일어울림도서관은 2021년 9월에 개관한 그림책 특성화 도서관으로, 하루 250여명의 시민들이 즐겨 찾는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했다. 평일 야간 및 일요일에도 운영을 원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확대 운영을 결정했다.  


또 내손도서관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독서 생활 편의를 위해 ‘두루두루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두루두루 서비스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가입 후 가정에서 도서 대출과 반납을 신청할 수 있고 무료로 택배서비스가 제공되며, 관내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1회 5권, 월 5회까지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공공도서관을 더 쉽고 자주 찾을 수 있도록 도서관 연장을 결정했다”며 “더 많은 시민이 찾을 수 있도록 변화하는 도서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도서관 확대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포일백운도서관팀(☎031-345-27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