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일 과천시 재난기본소득지원 신청이 시작됐다.  

온라인 신청은 5일까지 5부제가 적용된다. 첫날인 1일은 출생년도 끝자리 1, 6이 신청가능하다.





과천시는 22년 7월 8일 24시 기준으로 과천시에 주민등록(외국인등록)이 돼 있는 내국인 및 외국인(영주권자, 결혼이민자) 1인당 10만원씩을 과천화폐인 과천토리로 지급한다.

7월 8일 기준 당시 태아였던 신생아의 경우 기준일 당일 부 또는 모가 과천시민이고 22년8월31일까지 출생한다면 출생신고 또는 출생증명서를 지참해 신청마감일인 8월 31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대상자가 된다.


내국인의 경우 8월1일~8월31일까지 온라인접수가 가능하다.

접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Δ 방문접수 8일부터...외국인은 16일부터 방문접수가 가능 



방문접수의 경우 오는8일부터 31일까지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가능하다.

영주권자나 결혼이민자인 외국인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오는 5일까지는 5부제가 적용돼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 요일이 다르며 오는 8일부터는 5부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과천시 홈페이지나 과천재난기본소득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 성인(2003년7월8일 이전 출생자)은 개별 신청가능하며 미성년자는 세대주인 부 또는 모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을 하려면 경기지역화폐 앱에 등록한 과천토리지역화폐카드를 소지해야 한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지류 지급이 안 되며 과천토리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시민들은 방문접수 기간에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현장에서 카드발급 후 신청가능하다.


방문접수는 관할 주소지 동 주민센터 전담창구이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사용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자동소멸된다. 

사용가능한 매장은 과천시 관내 과천토리 지역화폐카드 가맹점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