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의회가 1일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을 의장과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6·1 동시지방선거 의왕시의원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비례대표를 포함해 4명, 더불어민주당이 3명을 차지, 4대3으로 국민의힘 소속이 1명 많다.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장.  


 




의왕시의회에 따르면 제9대 의왕시의회 전반기 의장선거에 재선의 국민의힘 김학기(54, 나 선거구) 의원이 재적의원 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만장일치로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김학기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의장에 선출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동료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의원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할 뿐 아니라 동료 의원의 넓은 시야와 경륜 지혜를 모아 민심을 대변하고 의왕시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부의장 선거에서도 국민의힘 박혜숙(56, 비례대표) 의원이 재적의원 7명 전원 찬성으로 제9대 의왕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됐다고 밝혔다. 

박 부의장은 의왕시농구대표팀 감독 출신이다. 


 박혜숙 부의장은 “의장단과 의원 간 소통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며“의원님들의 눈동자와 발걸음이 의왕시에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강한 의회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의왕시의회 박혜숙 부의장. 



 



의왕시의회는 4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9대 의왕시의회 개원식을 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