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공중에서 본 물향기 수목원 숲.  경기도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8월 2개월간 오산시 수청동 소재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에서 ‘숲 체험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숲 체험 가족 프로그램’은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자녀들과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개설한 프로그램이다.


조물조물 체험. 


먼저 ‘조물조물 자연물 만들기’는 황토, 치자, 소목, 쪽 등의 천연염료를 활용해 손수건 염색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대상은 7세 유아 자녀를 둔 가족이다.


‘목공예 체험’은 나무 재료를 활용해 독서대나 연필꽂이 등 나만의 친환경 생활소품을 제작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 대상이다.



목공예 체험. 


모든 프로그램은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마다 운영된다.

‘조물조물 자연물 만들기’는 해당 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 ‘목공예 체험’은 오후 2시부터 90분 동안 진행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자기가 만든 작품은 가져갈 수 있다. 



물향기 수목원 연못.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경기농정 홈페이지(farm.gg.go.kr) 내 물향기수목원-체험프로그램(가족) 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하면 된다. 


예약 가능 횟수는 월 1회로, 더욱 많은 가족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연속 예약은 제한한다.

특히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과 코로나19 방역관리를 위해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1회당 최대 20명으로 인원을 제한할 방침이다.



물향기 수목원 산책길. 



예약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정 홈페이지(farm.gg.go.kr)를 참고하거나 물향기수목원 산림전시관 숲체험교육실(031-8008-6672/6664)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