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검은색 원이 갈현동 행정복지센터가 들어설 공공용지1이다.  이슈게이트 



과천시가 입법예고한 '과천시 시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소재지에 관한 조례안'에 따르면 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용지1에 새롭게 신설된다.


공공용지1 위치는 과천 지정타 S8블록 맞은편 단독주택지이고, S8블록과 갈현동행정복지센터부지 사이를 제2경인고속도로가 지난다. (토지이용계획도 참조) 


문제는 갈현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신축에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다. 

현재 과천시 예상대로라면 “2025년은 지나야 ” 개청할 것으로 보인다.


과천시는 과천 지정타 주민들 행정편의를 위해 청사 입주 전엔 갈현동 관할구역 내 임시청사를 설치,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래미안슈르 단지 옆 기존 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원문동 행정복지센터로 변경되므로 갈현동에서 원문동으로 행정동 이름이 바뀌는 2,3단지 주민들은 큰 불편이 없지만, 갈현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해야 하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주민들은 불편이 예상된다.


21일 과천시 관계자는 “갈현동을 갈현동과 원문동으로 분동하는 입법조례안이 7월 이후 과천시의회에 통과돼 제정되면 과천 지정타 주민들에 대한 행정서비스를 위해 갈현동 임시 청사를 어디에 지어 운영할지 등에 대해 세부 방침이 그 때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갈현동을 원문동과 갈현동으로 분동하는 방안 등에 대해서는 주민 의견수렴 절차를 두 차례나 거쳤고, 이견이 없어 진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