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종천 선거사무소 개소식 “ 승리해 자족도시 1등 과천 완성”
  • 기사등록 2022-05-12 14:32:03
  • 기사수정 2022-05-12 21:05:33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김종천 경기 과천시장 후보는 12일 오후 렉스타운 705호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6·1 지방선거 재선 필승을 다짐했다.


김종천 과천시장 후보가 12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김종천캠프 


김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4년간 ‘시민이 만드는 행복도시’ 과천을 위해 열심히 일한 결과, 경제, 안전, 보건, 주거환경 등의 지표 평가를 통해 2022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선정됐고, 3년 연속 공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등급(SA) 획득 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자평하며, “민선 8기 승리를 통해 지속가능한 자족도시 1등 과천을 완성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후보는 세부 공약으로 ‘대학병원 유치’, ‘첨단의료바이오클러스터 조성’, ‘탄소제로 전기차 거점시설 구축’, ‘정부과천청사역 4중 역세권 추진’ 및 ‘광역교통망 조기착공’, ‘청사 유휴지 아레나급 복합문화플랫폼 건립’,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를 발표했다. 


아울러, 대형복합쇼핑몰 유치를 통한 복합매료시설 조성과 출산 축하수당 300만원 지급, 민간어린이집 지원 확대, 시립어린이집 확충, 5060신중년센터 설치, 인생2모작 전담조직 신설, 집 앞에서 즐기는 파3골프장 조성 등 3개의 핵심 비전과 60여개의 실천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정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파주을), 이소영(의왕ㆍ과천) 국회의원을 비롯한 과천지역 시·도의원 후보 및 시민들이 대거 참석했다.


박정 경기도당 위원장은 “김종천 시장은 과천의 품격에 가장 걸맞은 후보”라며 “시민을 위해 앞으로도 발로 뛰며 헌신해 주리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이소영 의원은 “김종천 시장의 업무능력은 4년간의 시정으로 증명되었다”며 “중단 없는 과천 발전을 위한 적임자”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김종천 후보 후원회장을 맡은 정세균 전 국무총리(현.노무현재단 이사장)와, 윤호중ㆍ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김진표(수원무)ㆍ조정식(시흥을) 국회의원 등 당내 외 주요 인사들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인사를 남겼다.



사진=김종천 선거캠프 제공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