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가 시내 공원지역에 무료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과천시 직원이 최근 관내 공원에서 공공아이파이 기기를 교체하고 있다.  과천시청 


  과천시는 최근 중앙공원과 관문체육공원, 문원체육공원, 에어드리공원 등 시민이 여가에 많이 찾는 공원의 서비스 범위 지역을 확대하고 품질을 향상하기 위기 기기를 교체 및 신규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중앙공원은 기존 4곳에 설치된 장비를 보다 넓은 범위에 서비스가 되는 장비로 교체하여, 중앙공원 전역에서 와이파이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문체육공원 야외 운동기구 지역, 문원체육공원 축구장, 에어드리공원 입구 등 4곳에는 공공 와이파이를 추가로 구축했다.

  특히, 에어드리공원 내 공공 와이파이 추가 구축으로 공원 앞 버스정류장에서도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돼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지역에서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휴대용 단말기의 무선인터넷에 'Gwacheon WiFi'를 선택하면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과천시 정보통신과장은 “과천 시민 누구나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과천지식정보타운, 3기 신도시 등에도 공공 와이파이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