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만안어린이도서관, 공모 당선작 발표 - ‘상상공작소' 어린이들에게 무한 상상의 나래 펼치는 공간으로
  • 기사등록 2022-01-17 18:47:30
기사수정

 

만안구에 지어질 안양시의 11번째 공공도서관은 어린이 도서관으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의 날개를 펼 수 있는 설계 공모작이 당선됐다. 


안양시 만안어린이 도서관 조감도 안양시 제공

안양시가 17일 ‘만안어린이도서관’의 설계 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 만안어린이도서관은 관내 11번째 공공도서관이자 어린이도서관으로는 두 번째가 된다.


당선작은 ㈜플래너스 건축사 사무소가 응모한 작품으로 부제는‘상상공작소’이다.

장래를 짊어질 어린이들에게 더 부푼 꿈을 안겨주고 지식의 저장소가 될 것을 바라는 설계자의 건축적 개념이 녹아 있다.


이 작품은 특히 층별 공간의 다양성과 합리적 평면배치로 도서관을 찾는 어린이뿐 아니라 보호자들까지 세심히 배려했다는 점을 높은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만안구 안양7동 노외주차장 부지(안양동 194-36번지)에 사업비 90억원을 들여, 연면적 1,800㎡규모의 5층 건물로 어린이도서관을 신축할 계획이다. 


이번 당선작 선정으로 금년 8월까지 기본 실시설계를 완료하는 데로 착공에 들어가, 내후년인 2024년 2월중 준공을 목표로 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만안구 지역에도 어린이도서관을 건립, 지역의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지식을 쌓고, 꿈과 희망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도서관으로 건립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