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벌여 눈길을 끈다. 

 

 29일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동아리 청소년들은 ‘2021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소년이 제안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시책 아이스볼 이펙트’와 ‘청소년미디어기획단의 소상공인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작은 힘이지만 우리 청소년들이 힘을 모아서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었다는 것이 기쁘고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과천시 청소년들이 코로나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과천시청 


Δ지역상권 활성화 홍보 활동


문화의집 동아리 ‘M.P.3’ 청소년 10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홍보 프로젝트를 기획해 추진했다. 


  청소년들은 지역 내 소상공인 상점 7곳에 대한 소개 영상을 제작해 문화의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했다. 


아울러, 소상공인 상점 22곳을 소개하는 홍보 책자도 함께 제작해 동 주민센터 6곳에 배포하며 지역상권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Δ아이스팩 재활용 활동


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Delight’ 청소년 11명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식품이나 식재료 등의 배달이 증가하면서 아이스팩 사용량이 증가하는 것에 착안,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과 ‘아이스팩 재사용 지원 정책 제안’을 했다.

  아이스팩에 든 고흡수성 수지는 미세플라스틱의 일종으로 폐수로 처리하면 수질오염, 매립하면 토양오염을 야기한다. 


아이스팩을 수거하는 과천청소년들. 


  청소년들은 아파트 쓰레기 분리수거장 등을 돌며 아이스팩 217개를 수거하고 방향제 117개와 찜질팩 100개를 만들었다. 

  수거한 아이스팩에서 포장재와 아이스겔을 분리한 다음, 재활용한 빈 용기에 아이스겔을 담은 뒤 향수를 첨가하고 색을 넣어 제작한 방향제는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에게 배포했다. 

  

또한 과천시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찜질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 제작한 찜질팩 주머니와 이용 방법 설명서를 함께 첨부해 복지관에 전달했다. 

  

청소년들은 지난 12월 1일에는 △공동주택 분리수거장에 아이스팩 별도 수거함 설치 △지역 상점 등 아이스팩 수요처 연계 공급 및 수거를 위한 인력 확보 등의 내용을 과천시에 관련 정책으로 제안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