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재명 후보가 16일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아들 도박행위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6일 아들의 불법 도박 의혹에 대해  "제 아들의 못난 행동에 대해 실망하셨을 분들께 아비로서 아들과 함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아들의 잘못에 대하여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통해 "언론보도에 나온 카드게임 사이트에 가입해 글을 올린 당사자는 제 아들이 맞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아들이 일정 기간 유혹에 빠졌던 모양"이라며 "부모로서 자식을 가르침에 부족함이 있었다"고 했다.  


 그는 "아들도 자신이 한 행동을 크게 반성하고 있다. 스스로에 대해 무척이나 괴로워한다"며 "온당히 책임지는 자세가 그 괴로움을 더는 길이라고 잘 일러주었다"고 밝혔다. 


 이어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며 "치료도 받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조선일보는 이 후보의 아들 이모씨가 불법 도박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씨는  2019 년 1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미국에 서버를 둔 온라인 포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온라인 포커머니 구매·판매와 관련된 글을 100건 이상 올렸다. 

 그는 이 커뮤니티 게시판에 '이기고싶다'라는 닉네임을 사용했다.


그는  1400 만원 상당의 칩(게임머니) 거래 제안글을 올리거나 서울 신촌, 경기 분당 등 불법 도박장 방문 후기도 남겼다. 

열흘간 도박장에서  536 만원을 땄다고 자랑하는 한편, 금액 제한이 없는 불법 '파워볼' 홀짝 게임에서  500 만원을 잃었다는 글도 올렸다.

 이씨는 스스로를 '도박 중독자' '도박꾼' 등으로 칭했다고 한다.




장남의 상습 불법도박 사실을 인정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과거 "나라 망할 징조 두번째는 도박"이라고 주장한 게 다시 거론됐다.

16 일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후보의 과거 도박관련 트위터 글을 공유했다. 


해당 글은 이 후보가 경기 성남시장에 재직할 때인  2012 년 6월 올린 글이다.


당시 이 후보는 "나라 망할 징조 두번째는 도박"이라며 "대한민국은 나라가 나서 경마·경륜·경정·주택복권·체육복권·로또(를 권장한다)"고 했다.그러면서 "급기야 연금복권으로 노인들 주머니털기까지"라며 "국민이 하는 도박은 처벌하면서 나라가 '권장'하는 도박은 너무 많아 숨이 찰 지경"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0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