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15일 서초구 집에서 나와 사무실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는 15일 "사실관계 여부를 떠나 국민께서 불편함과 피로감을 느낄 수 있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김건희씨는 운동화에 흰 셔츠,  짙은 청바지, 검은 재킷 차림이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서초구 코바나컨텐츠 사무실 앞에서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허위 이력과 관련 청년들의 분노 여론이 있는데 사과 의향이 있나'라는 질문에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사과할 의향이 있다"고 말한 뒤 이같이 답변했다. 


김 대표는 '윤 후보 배우자로서 공개 활동은 언제 개시하나'라는 질문엔 "아직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다. 


최근 자신을 둘러싼 허위이력 논란 등과 관련한 신상 리스크가 불거진 상황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YTN은 김건희 씨가 지난 2007년 수원여자대학교 교수로 초빙되기 전 제출한 지원서를 공개하며 경력과 수상내역 등을 허위로 기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건희씨가 청바지에 운동화를 신은 모습. 



윤석열, 오전엔 “시간강사는 공채 아냐” 반박...김씨 입장 나온 뒤 "국민에게 송구" 




이 같은 김건희씨 사과 발언에 대해 윤석열 후보는 "적절하다"며 "국민에게 송구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윤 후보는 기자들과 만나 “결혼 전에 사인 신분에서 처리한 일들이라 해도, 국민이 높은 기준 갖고 바라봤을 때 미흡하게 처신한 게 있다면 국민께 송구한 마음 갖겠다는 그런 뜻”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여권의 공세가 기획 공세이고 아무리 부당하다 느껴진다고 하더라도 국민의 눈높이와 국민의 기대에서 봤을 때 조금이라도 미흡한 게 있다면 국민들께는 송구한 마음을 갖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이날 오전 김건희씨의 수원대 겸임교수 허위경력 논란과 관련 "시간강사라는 것은 전공 이런 것을 보는 거다. 공개채용하는 게 아니다. 무슨 뭐 채용 비리 이러는데, 이런 자료를 보고 뽑는 게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윤 후보는 이날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가까운 사람 중에 대학 관계자가 있으면 시간강사를 어떻게 채용하는지 한번 물어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시간강사 채용은 어디 석사과정에 있다, 박사과정이 있다, 이런 거 이야기 하는 것"이라며 "겸임교수라는 건 시간강사다. 그 현실을 좀 잘 보라"고 했다.


그는 김씨의 한국게임협회 허위경력 논란에 대해서도 "무슨 출근 어쩌고 하는데 비상근 이사라고 하는 건 출근하는 게 아니다"라며 "오늘 YTN을 보니까 직원들에게 출근했냐 물어보던데, 그런 현실을 좀 잘 보고, 관행이라든가 이런 것에 비춰봤을 때 이것인 어떤 것인지 좀 보고하라. 저쪽에서 떠드는 것 듣기만 하지 말고"라고 언론 보도에 불만을 나타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후보의 대응이 심히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왜 쓸 데 없이 변명을 하는지...사과해야 할 윤리적 상황을 돌파해야 할 정치적 상황으로 이해하는 듯"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게 조국과 민주당이 걸었던 길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무엇이 옳은 길인지는 너무나 분명하다"며 즉각적 사과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