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는 서로를 향해 ‘3무후보’라고 비방했다. 

이재명이 직접 윤석열을 겨냥해 3무후보라고 비난하자 대변인 김은혜가 이재명을 3무후보라고 반격했다.

자질론과 인성론을 두고 서로 비방전을 편 것이다. 




무능무식무당 대 무법무정무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7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겨냥해 "무능·무식·무당의 3무"라면서 "3무는 죄악"이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전남 장흥 토요시장을 찾아 즉석연설을 통해 "국가 책임자가 국정을 모르는 것은 범죄"라며 "몇 달 공부해서 드러난 실력이 정말로 문제가 있으면 다시 봐야 한다"라며 지적했다. 

이어 "무능도 자랑이 아니다. 다른 사람 불러다 시키겠다는 것 안 된다"며 "자기가 실력이 있어야 실력 있는 사람을 골라낸다"고 윤 후보를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면서 무슨 이상한 스승님 찾아다니면서 나라의 미래를 무당한테 물으면 되겠나"라며 "국가의 운명을 놓고 내용을 알지도 못하고 그냥 동전 던져서 운명에 맡기듯이 국가 정책을 결정하면 이거야말로 불안하고 나라를 망칠 수 있는 위험한 일"이라고 꼬집었다  

윤 후보와 역술인 천공스님과의 관계를 둘러싼 논란을 거론한 것이다. 


 이 후보는 자신을 실력·실적·실천이 있는 '3실(實) 후보'라고 자평하면서 "국가 정책은 전문가들 불러 모아서 1주일이면 가장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며 "헛된 약속이나 장밋빛 미래가 아니라 정말로 실천해서 실적을 쌓아야 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즉각 '3무' 발언을 정면으로 되받아쳤다. 인성이 3무이고 3비이며 3음이라며 그같은 인성으로 어떻게 대통령을 하겠다고 나섰느냐는 것이다.


김은혜 중앙선대위 대변인이 논평을 내고 반격했다.

김 대변인은  이 후보가 윤 후보에 대해 '무능·무식·무당'이라고 한데 대해 이 후보를 가리켜 '무법·무정·무치'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 후보가 사과 퍼레이드를 끝내고 공격 퍼레이드 시즌을 시작한 모양"이라며 "3무의 원조는 진작부터 이 후보였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 후보 사전에 반성이란 없는 듯하다"며 '무법'을, "조카가 자행한 극악한 범죄에 희생당한 가족에 단 하나의 공감 능력이 있었다면 2심까지 심신미약을 외치며 감형에 올인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무정'을 꼬집었다.  

이어 "원주민 피눈물 흘리게 한 대장동엔 단군 이래 최대 공공이익 환수라고 하고, 약자를 짓밟은 조폭 변론에는 조폭인지 몰랐다 한다"며 수치심이 없다는 뜻의 '무치'를 거론했다.  


 그는 "무법, 무정, 무치의 대통령이 나오면 대한민국이 얼마나 큰 혼란의 아수라가 될지, 이 후보와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돌아보고 후보 교체를 진지하게 고민해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병민 중앙선대위대변인은 "이 후보의 과거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비겁하고 비속하며 비정함투성이인 

'3비'후보"라고 했고, 신인규 상근부대변인은 '음주, 음흉, 음지의 3음후보"라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