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적폐, 이재명 축출해야”...이낙연 캠프 교수 내부총질
  • 기사등록 2021-11-21 15:45:25
  • 기사수정 2021-11-21 15:52:08
기사수정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캠프 복지국가비전위원장 출신인 이상이 제주대학교 교수가 이재명 후보의 대선 패배를 기정사실화하며 '적폐'이자 ‘범죄수준의 결함을 가진’, '막 산', '망국적 국가비전을 내놓은' 이 후보를 축출해야 한다고 주장, 파장이 일고 있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20일 "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니라 이재명의 민주당을 만들 것"이라고 언급, 당권 장악에 나설 의지를 보였다. 연합뉴스 



이낙연 전 대표가 잠행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이낙연 캠프 출신 교수가 공개리에 이 후보에 대해 범죄수준의 결함을 가졌다고 맹비난하면서 후보 축출을 주장하고 나서 민주당내 물밑 난기류는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


이상이(57) 교수는 제주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재직 중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연구원원장을 지냈다.

그는 지난 10월 "이재명 후보는 나라도 팔아먹을 사람"이라고 비난한 적이 있다.





제주대 이상이 교수는 20일 페이스북에 "<이재명 '구설수 해명보다 반성·사과 먼저여야 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읽다가 어이가 없어 순간적으로 숨이 막혔다. 이제 민주당은 진짜 망하게 생겼다"며 "민주당은 조속히 이재명 후보를 축출하시기 바란다"고 주장했다.</p>


그는 축출 이유로 "첫째, 이재명 후보는 사적 영역 검증에서 큰 하자를 가진 인물"이라며 "보수 유권자뿐만 아니라 중도 유권자들도 이재명의 막 산 인생을 수용하기가 쉽지 않다"고 했다.


이어 "둘째, 이재명 후보는 공적 영역 검증에서 범죄 수준의 결함을 가진 인물"이라며 "대장동 게이트와 변호사 비용 대납 의혹은 범죄적 결함에 해당하는 사안이다. 정상적으로 올바른 수사가 이루어졌다면 이 후보는 대선후보가 될 자격이 아예 없는 사람일 개연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또한 "셋째, 이재명 후보는 국가 비전 검증에서 ‘기본소득을 지급하는 국가’라는 낡은 신념으로 국민을 현혹하고 대한민국의 지속가능성을 해치는 망국적 국가 비전을 내놨다"며 "이재명 후보는 지난 5년 동안 우리 사회에 ‘기본소득 포퓰리즘’을 확산시켰다. 재산·소득 수준이나 이유·조건 등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사회구성원 모두에게 동일 금액을 지급하는 무차별적 획일주의 방식의 보편 지급이 바로 이재명 후보의 기본소득"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그런데 더 기가 찬 것은 이재명 후보에게는 자신을 돌아볼 최소한의 성찰 능력도 없어 보인다는 사실"이라며 "뻔뻔하게도 남(민주당) 탓으로 일관한다"고 질타했다.그는 "지금 민주당은 병증이 심각한 환자와 비슷한 처지에 놓여 있다. 병든 민주당은 시급하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며 "이재명 후보와 낡은 586운동권 카르텔이라는 ‘적폐의 환부’를 민주당의 몸체에서 분리하고 도려내야 한다. 이 시기가 빠르면 빠를수록 민주당이 생명을 건질 확률은 높아진다. 늦어지면 민주당은 확실하게 죽는다"며 거듭 민주당 정치인들에게 '이재명 축출'을 촉구했다.





앞서 이상이 교수는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갤럽 조사에서 한달만에 '이재명 대 윤석열' 지지율이 '34% 대 31%'에서 '31% 대 42%'로 대역전되고 말았다. 


특히, 전국 여론의 선행지표 역할을 하는 서울의 후보 지지율은 '25%대 46%'으로 윤석열 후보의 압도적 우위다"며 "되돌리기 어렵다"며 대선 패배를 기정사실화했다.


이어 "그 이유를 따져봐야 하겠지요?"라며 "가장 큰 이유는 기본소득 포퓰리즘을 앞세우고 민주당을 접수한 이재명 후보와, 낡은 586운동권 카르텔이 장악한 민주당의 지도부가 '적폐'세력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런데 민주당은 잘못된 원인 진단에 근거해서 '후보만 빼고 다 바꾼다'는 엉터리 전략을 세우고 있다"며 "이게 말이 된다고 보냐? 국민이 그렇게 만만해 보이냐? 열심히 홍보하고 설득한다고 될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적폐세력에게 속을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고, 진실을 알게 된 분들의 지지 철회로 인해 기존의 지지율도 더 떨어질 것이기 때문"이라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이제 민주당의 소신 있는 정치인들께서는 민주당 내부 적폐 청산 목소리를 좀 내주셔야 할 것 같다"며 "이 일이 너무 지체되면 국민들께서 적폐의 본진이 되고만 민주당을 아예 없애버릴 개연성이 크다. 지금이 적기이니, 민주당 정치인들께서는 용기 내실 준비를 하시기 바란다"며 민주당 의원들에게 행동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