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수원 경기도청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주장하며 돈다발 사진을 공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는 19 일 전날 국정감사장에서 '돈다발 사진'을 보이며 자신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에 대해 "제게 가한 음해에 대해 사과하고 스스로 국회의원직에서 물러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서 "무책임한 폭로로 국감장을 허위·가짜뉴스 생산장으로 만들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의도적이고 악의적인게 명백한 가짜뉴스는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독버섯”이라며 “용납해선 안 된다”며 국민의힘을 향해 목소리를 높였다. 

이 지사는 “국민의힘은 국정감사를 허위 날조의 장으로 만든 데 대해 무한책임을 져야 한다. 즉각 국민께 사죄하기 바란다”고 했다. 


이 지사는 "헌법이 규정한 국정감사에서 헌법기관인 국회의원과 제1야당이 완벽한 허위·날조를 동원해 저를 음해했다"며 "면책특권을 악용해 '아니면 말고' 식 허위·날조 주장을 펴고 한 사람의 인격을 말살하고 가짜정보로 국민을 현혹하는 것은 의정활동이 아니라 범죄행위"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18일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 지사가 조폭과 연루돼 있다고 주장하며 해당 사진을 올렸다. 

그러나 이 사진은 김 의원이 공익제보자라고 주장한 재소자가 “내가 번 돈”이라며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인 것으로 이날 밤 드러났다. 




김용판 의원은 서울경찰청장을 지낸 대구달서병 지역구 초선의원이다. 

김 의원은 2013년 6월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에서 축소·은폐를 지시한 혐의로 기소됐으나, 1·2심 무죄 판결에 이어 2015년 2월 대법원이 무죄를 확정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