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은주 정의당 의원이 대장동 민관개발을 질타하자 "국민의힘이 대장동 공공개발을 반대했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거짓말"이라고 일축했다.


이 지사는 이날 "의원님이 당시 공공개발을 하려고 했는데 국민의힘이 수년 동안 다수 의석을 갖고 방해하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냐"라고 반문한 뒤, "제 뜻대로 완전공영을 했다면 전부 시민의 몫이 됐을 것"이라며 자신은 완전 공공개발을 주장했던 것처럼 말했다.

이어 "민관공동작업으로 했기 때문에 1천500억원이라도 환수했다"며 "나머지 민간 몫에 해당하는데서 돈을 나눠가진 사람들은 바로 국민의힘 분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자 진 전 교수는 이날 국민의힘 대권주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원희룡TV‘를 통해 진행한 ‘원희룡의 이재명 압송작전올데이 라이브’에서  “이 지사가 (국감에서) 거짓말했다. 이 후보는 변호사시절 (대장동을) 민간 개발하겠다고 공약 내세웠고 성남시가 적극 돕겠다고 했다”며 “국힘이 100% 공공개발을 막았다는 건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LH에서 하는 공공개발을 자기가 중단시킨 다음에 (민관개발로) 나갔다. 그런데 지금은 자기가 원래부터 공공개발을 하려고 했고, 그걸 반대한 게 국민의힘 쪽이었다고 거짓말을 한다"라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7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