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재명 경기지사 국감에서 조직폭력배 자금 20억원 지원설이 나왔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국회 행안위 국감에서 증인선서문을 전달하기 위해 서영교 위원장에게 걸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은 이날 국정감사 질의에서 “성남시의회 1,2, 3대 의원과 부의장을 했던 박승용씨의 아들 박철민씨와 코마 트레이드 이준석 대표 등은 모두 국제마피아파 소속 핵심 조직원으로 수원구치소에 수감돼 있다”라며 “박씨 요청으로 변호인과 접견하고  이 지사에 관한 공익 제보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박씨가 진술서, 사실확인서, 공익제보서 등 총 17쪽 분량을 제보했다"라며 "박씨는 과거 국제마피아파 일원이었지만 조직을 탈퇴해 조폭 45명을 검거하는데 적극 협조한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사실확인서를 국감장에서 PPT로 띄운 뒤 직접 읽었다.  


 사실확인서에서 박씨는 "저는 약 12년간 국제마피아파 핵심 행동대장급 일원이었다"며 "이재명 지사와의 관계는 2007년 전부터 국제마피아파 원로 선배분들과 변호사 시절부터 유착 관계가 있어왔다"라고 적었다. 


 이어 "수천 개의 사건 중 하나뿐이라고 (이 지사가) 대답을 회피하지만, 유착 관계에 있어서 국제마피아파 조직원들에게 사건을 소개받고, 커미션을 주는 그런 공생 관계였다"라고 박씨는 적었다.  


 이 후보가 정계에 입문하기 전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성남지역 조직폭력배의 변론을 맡는 등 유착 의혹이 있었다는 주장이다.


  박씨는 또 "이 지사는 코마트레이드가 국제마피아파의 조직원들의 도박사이트 자금 세탁의 회사인 줄 알면서도 특혜를 줬다"라고 사실확인서에서 주장했다.  


 박씨는 "국제마피아 측근들에게 용역 등 시에서 나오는 여러 사업 특혜를 지원해주는 조건으로 불법 사이트 자금을 이 지사에게 수십차례에 걸쳐서 20억원 가까이 지원했고, 현금으로 돈을 맞춰드릴 때도 있었다"라는 주장을 폈다. 

코마트레이드 대표 이준석 씨는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 운영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김 의원은 PPT에 이 후보가 성남시장 재임 시절 전달된 현금이라면서 1억원과 5천만원이 각각 촬영된 현금 다발 사진을 띄우기도 했다.


김 의원은 “박철민씨는 5만원과 1만원짜리 현금뭉치 5000만원을 이 지사와 이준석 대표가 찻집에서 얘기 나누고 있을 때 이 지사 차에 실어줬다고 증언했다”며 “박씨 친구라는 장모씨 역시 5만원과 1만원짜리 지폐 현금 약 1억원을 이 지사에게 전달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특검 수사를 통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이래서 국회의원 면책특권 제한해야"



이 지사는 “이렇게 했으면(돈을 받았으면) 처벌을 받았을 것이고 이 자리에 있지 못했을 것”이라고 부인하고 “어디서 사진을 찍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노력은 많이 한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여하튼 아까 보니까 내용이 아주 재밌던데, 현금으로 준 것도 있다고 하는 것을 봐서 나머지는 수표로 줬다는 뜻 같은데 쉽게 확인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래서 국회의원의 면책특권을 제한해야 한다. 명백한 허위사실을 국민 앞에 틀어서 보여주고 있다” 며 "명백한 허위 사실을 제시해서 명예 훼손하고 선거에 부당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명백한 공직선거법 위반이다. 이 점에 대해서 법적 조치를 안 할 수가 없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