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는 12일 "원희룡  후보는 어떻게 '대장동 게이트 1타 강사'가 되었을까"라며 당내 경선 경쟁자인 원 후보를 칭찬했다.

그러면서 "원희룡  후보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아직 안 보신 분들을 위해  원희룡  후보의 대장동 게이트 1타 강사 영상을 소개한다"며 원 후보가 유튜브에서 강의한 '화천대유 특강'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링크했다.


윤 예비후보의 이 같은 행동은 국민의힘 4명 대결구도에서 원희룡 전 제주지사를 잠재적 우군으로 묶어 홍준표, 유승민 예비후보의 공세를 무력화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윤석열 " 원희룡 후보 토론 참 잘하더라"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광주에서 열린 토론회 보셨나. 원희룡  후보, 참 토론 잘하더라. 특히 원 후보가 어제 토론에서, 이재명  후보를 이길 대책에 더 힘을 쏟아야 한다는 지적을 하셨는데, 100% 동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래서 안 그래도 찾아보려고 마음먹고 있던 원희룡  후보의 '대장동 게이트 1타 강사' 동영상을 봤다"며 "참 재미있었다.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서 아주 잘 설명하셨더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보통 이런 사건이 한번 터지면, 수많은 뉴스들이 쏟아지기 마련이고, 그 많은 뉴스를 따라가다 보면 사건의 실체와 본질을 이해하기 어려운데, 원 후보께서 참 쉽고 재치 있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다"며 "아마도 여러분 누구든 보시면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서 확실히 이해하시게 될 것 같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원 후보의 그런 능력이 부럽기까지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원희룡  후보는 어떻게 이처럼 문제의 핵심을 콕 짚어, 요점을 잘 설명하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을까? 한번 생각해봤다"며 "원 후보는 국회의원을 세 번 하셨고, 제주 지사를 두 번 역임하셨다. 아마도 그런 공직 경험이 큰 도움이 됐던 게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두 번의 도지사직 수행 과정에서 각종 개발 사업을 직접 경험하신 것이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특히 원 후보는 이런 사업을 하면서 비리 의혹을 받은 적이 없다. 그러한 경험과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자세가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을 정확히 꿰뚫어 보게 한 근원인 것 같다"고 연신 원 후보를 치켜세웠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