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가 받은 환경부장관 표창장. 과천시청 


과천시는 ‘제13회 자원순환의 날’과 관련해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환경부는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자원 절약과 자원순환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과천시는 평소 자원순환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자원 순환 사회 형성에 기여한 공이 크다는 것을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과천시는 플라스틱 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핵심 재활용 자원인 투명페트병이 원활히 수거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라벨없는 투명페트병 사용 의무화’를 선언하였다. 


또한 재생원료인 폐합성수지가 40% 함유된 환경표지 인증제품으로 공공용 종량제 봉투를 선제적으로 제작, 사용함해 자원순환 경제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1회용품 사용량 급증에 따라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에 직접 참여, ‘1회용 봉투 거부거하고! 에코백 실천하고!’를 지켜나가겠다 선언하였으며, 각 주민센터에서는 주민대상 회의 시에 ‘라벨없는 투명 페트병 사용’ 선언 릴레이를 추진하여 시민들의 자연스로운 동참을 유도하였다.


과천시는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당부드린다”라며 폐기물을 감소화하고 재활용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