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가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을 추진한다.

인근 의왕시 안양시에는 반려동물 놀이터가 조성돼 있다.


과천시는 서울대공원 둘레길 주변 종묘장 등에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서울대공원 측과 협의에 나섰다. 사진에 서울대공원 상수원 옆 대공원나들길이 보인다. 사진=네이버지도 


장소는 일단 서울대공원 종묘장 자리가 검토된다.

검토되는 곳은 서울대공원 나들길 굴다리 지나 상수원 농원 옆 공간이다.


김종천 시장은 이와 관련, 16일 페이스북에 “이수연 서울대공원장을 만나 서울대공원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반려동물이 교감하고 휴식할 수 있는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을 건의 드렸다”고 밝혔다.


김 시장 설명에 따르면 서울대공원 종묘장은 3기 신도시 과천지구에 포함되는 지역이다.


서울대공원 측이 “과천지구 개발 전까지 임시로 공터를 활용하는 부분에서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한다.

이 공원장은 또 “추가로 대체부지까지 발굴해 주었다”고 김 시장이 전했다.


김 시장은 “좀 더 실무적으로 협의해서 반려견이 맘껏 뛰놀 수있는 놀이공원을 구체화하겠다”고 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이 서울대공원 측과 반려견 놀이터 조성 등에 대해 협의했다면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동물원 주변 산책로에 쉼터 운동기구 어린이 놀이터 설치 



과천시는 이와 함께 새로 개장한 동물원 주변 산책로 일부구간에 과천시 예산을 들여 쉼터 및 운동기구 설치, 어린이 놀이터 설치를 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또 종합안내소 앞 잔디밭 및 양쪽 사면에 시민들께서 직접 꾸미고 관리를 하는 과천시민만의 상징적이고 특색있는 공동체 정원을 조성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5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